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세종시의회, 하계U대회 성공위해 초당적 협력 나서
상태바
세종시-세종시의회, 하계U대회 성공위해 초당적 협력 나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2.0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민호 시장·상병헌 의장, 2027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준비 논의
대평동 종합체육시설 등 국비확보 협치 적극 나서기로
최민호 세종시장(왼쪽)과 상병헌 세종의회 의장이 지난 5일 시장 집무실에서 만나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준비 논의를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세종시와 세종시의회가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맞손을 잡고 대평동종합체육시설 예산확보에 초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위해 최민호 세종시장과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은 지난 5일 시장 집무실에서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준비를 위한 논의를 갖고 시 최대 현안 사업인 대평동종합체육시설 조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최 시장과 상 의장은 이날 만남을 통해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정부부처 설득과 국비확보에 초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상병헌 의장은 “시 의회 의원 전원은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집행부와 끊임없는 소통을 갖고 차질없이 현안 사업들이 추진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시는 대회 준비를 위해 의회와 지속적으로 협의하는 한편, 의회 요구사항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개선에 나서기로 했다. 

최민호 시장은 대평동종합체육시설 예산확보를 위해 지난달부터 이달초까지 국회에서 국회의원, 정부 관계자 등을 직접 만나 국회와 정부 차원의 지원을 부탁하며 대회 준비에 바차를 가하고 있다. 

최민호 시장은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준비를 위해 대평동종합체육시설을 최신식 시설로 조성하고 우리시의 재정부담 최소화를 위해 예산확보와 행정절차 이행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한편 시는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준비를 위해 지난달 말 특별전담조직을 구성하고 조직위 출범 전까지 대회 준비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