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정은진의 컬러풀 세종
현장 포착 '세종은 지금'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학교폭력 갈등 조정 및 관계 회복 역량 강화 연수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학교폭력 갈등 조정 및 관계 회복 역량 강화 연수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2.0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등 전환과 화해 조정을 돕는 대화 진행자 양성 과정
학교폭력 문제 대안적인 해결 방식 접근 확대 
세종시교육청의 ‘2022년 학교폭력 갈등 조정 및 관계 회복 역량 강화 연수’ 장면 (사진=세종시 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 학생화해중재원(원장 안광식)은 지난 24일부터 12월 8일까지 매주 목요일 ‘2022년 학교폭력 갈등 조정 및 관계 회복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관련 당사자 간 갈등 전환과 화해 조정을 돕는 진행자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화해중재원의 화해중재 전문위원과 관내 초‧중‧고 학교폭력 관련 업무담당자 중 희망하는 교장, 교감, 학교폭력 책임교사,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연수 내용은 회복적 서클의 핵심 가치 이해, 회복적 서클 운영 과정 이해, 회복적 서클 대화 훈련과 실천 등이다.

안광식 학생화해중재원장은 “학교폭력 사안의 심의가 교육청으로 이관되고 학교장과 담임교사의 재량권이 축소되면서 작은 갈등이나 다툼, 폭력이 적절한 대응의 시기를 놓쳐 복잡하고 다루기 무거운 사건으로 바뀌고 있다”며 “회복적 대화는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적인 해결 방식으로 학교폭력 당사자 간 상호 이해와 관계 회복, 더 나아가 공동체의 회복과 성장을 추구하는데 기여할 것을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