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2층 시티투어 버스, 이제 내년에 만나요!
상태바
2층 시티투어 버스, 이제 내년에 만나요!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1.30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올해 운행 마무리, 세종시 대표 관광상품으로 자리잡아
133회 운행, 3,650여 명 예약 큰 호응 ...내년 코스 다양화 예고 
세종 2층시티투어 버스 모습(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지난 4월 첫 도입된 '2층 시티투어 버스' 올해 운행이 마무리됐다.

세종시 도심 주요 볼거리를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도록 관광객들의 발 역할을 했던  ‘2층 시티투어 버스’가 30일 운행을 끝으로 마감을 하고 내년 3월에 운행을 재개할 예정이다.

시는 지역 관광안내 기능과 도시관광 기능을 제공하는 2층 시티투어 버스를 도입해 시민과 관광객들로부터 관심을 모았다. 

2층 시티투어버스는 세종호수공원, 이응다리(금강보행교) 등 도심 주요 관광지를 한눈에 둘러볼 수 있는 야경투어, 행복투어 등 수요 맞춤형 코스를 개발해 운영했다.  

또한 1층에 마련한 이동식 관광안내소에는 가상현실(VR)체험존을 설치해 주요 관광지, 축제 현장 등에서 세종시 관광자원을 알렸다. 

지난 3월 시범운영을 거쳐 지난 4월 22일 첫 운행을 시작한 2층 시티투어 버스는 총 133회 운행, 3,650여 명이 예약하는 등 도입부터 현재까지 큰 호응을 이끌며 세종시 대표 관광상품으로 자리잡았다. 회당 27명꼴로 호응도가 높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시는 내년부터는 운영 효율화를 위해 세종도시교통공사에 위탁 운영할 예정으로, 코스별 표준화된 해설 제공, 예약 방식 다양화 등 관광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2층 시티투어 버스는 내년 3월부터 운행을 재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2층 시티투어 예약시스템(www.sejongct.com)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이진승 관광문화재과장은 “올 한해 2층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해주신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감사하다”라며 “내년에는 코스 다양화 등 내실있는 운영을 통해 세종시 관광명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