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민주당 강준현 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60억원 확보!
상태바
민주당 강준현 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60억원 확보!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11.29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교육문화원(가칭) 설립 30억, 세종학생해양수련원 증축 30억 확정
민주당 강준현 의원(세종시을).
민주당 강준현 의원(세종시을).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더불어민주당 강준현 국회의원(세종시을)이 교육부로부터 특별교부금 60억을 확보함에 따라 지역 학생들의 열악한 학습환경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강 의원에 따르면 이번에 확보한 교육부 특별교부금은 지방교육재정교부금법 제5조2에 따라 교육 관련 특별한 재정수요가 있거나 지역 교육현안 수요, 필요한 재해예방 사업 등이 있을 경우 교육부 장관이 교부하는 예산이다.

2022년 하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 60억원은 ▲학생교육문화원(가칭) 설립에 30억, ▲세종학생해양수련원 증축에 30억원이 사용될 예정이다.

학생교육문화원은 지난해 3월 조치원 신흥리로 이전한 조치원중학교 부지에 설립 예정으로 그동안 지적돼 온 읍·면 지역의 문화 공간·시설 부족으로 인한 다양한 독서문화·창체활동 교육 및 문화활동 부재 문제를 해소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세종학생해양수련원은 현재 학교일상회복에 따라 이용문의가 급증하고 있지만 시설 부족으로 희망 인원을 모두 수용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에 따라 수련원 증축을 통해 향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체험활동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세종시 학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수련시설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강준현 의원은 “이번 교육부 특교세 확보를 통해 수요를 감당하지 못하는 수련원 문제와 북부지역 학생들의 가장 큰 불편사항인 공간·프로그램 부족 문제를 일부분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지역의 교육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필요성을 충분히 인지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학교 당국, 학부모 등과 긴밀히 소통해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살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