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생명존중, 언론의 역할과 사회적 책임은
상태바
생명존중, 언론의 역할과 사회적 책임은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1.2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2022년 자살예방 언론보도 세미나 열려 
생명존중 저널리즘 확산·자살예방 위한 언론 역할 모색 
세종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25일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생명존중 저널리즘, 언론의 역할과 사회적 책임’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세종시가 세종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현진)와 25일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생명존중 저널리즘, 언론의 역할과 사회적 책임’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언론인, 유관기관 종사자, 시민 등 70여 명이 참석해 ‘자살보도 권고기준3.0’에 대한 인식 확산과 자살예방 언론 분위기 형성을 위한 활발한 논의가 펼쳐졌다. 

먼저 최윤미 부센터장(광역센터)의 ‘세종시 자살예방사업 소개 및 자살현황 발표’를 시작으로 유현재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의 ‘자살 및 사망사건사고와 생명존중저널리즘’, 최효정 주간조선 기자의 ‘미디어가 자살에 미치는 영향’이란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김도윤 마음두레 연구소 대표가 ‘자살보도의 방향성’을, 이희택 디트뉴스24 세종·공주 총괄부장이 ‘기자의 시선으로 본 세종시 자살보도 현황과 제안점’을 주제로 발표한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세종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번 발표회를 시작으로, 지역 언론과의 자살예방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사회적 안전망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김현진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생명존중 저널리즘 세미나는 세종시에서 최초로 개최하는 자살예방 언론보도 세미나인 만큼 의미가 크다”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자살보도 권고기준에 대해 다시한번 살펴보고 자살예방에 언론의 역할을 새롭게 정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