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대한결핵협회에 성금 전달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대한결핵협회에 성금 전달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11.2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핵퇴치 사업 재원 마련을 위한 크리스마스 씰 성금 전해
최교진 교육감이 24일 청사 접견실에서 남상현 회장과 결핵퇴치 성금 전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최교진 교육감이 24일 청사 접견실에서 남상현 회장과 결핵퇴치 성금 전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교육청은 24일 청사 접견실에서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회장 남상현)로부터 크리스마스 씰을 수령하고 결핵퇴치 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크리스마스 씰은 결핵 퇴치사업을 위한 재원 마련과 더불어 결핵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해 1953년 대한결핵협회 창립 이후 현재까지 발행되고 있다.

협회는 올해 ‘꿈을 향해! 세계를 향해! 손흥민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씰’로 주제를 선정, 온 국민이 사랑하는 축구스타 손흥민 선수의 모습을 2022년 크리스마스 씰에 담았다.

이는 손흥민 선수의 꿈을 향한 도전과 열정이 가득 담긴 크리스마스 씰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씰 모금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알리고 결핵 없는 자유로운 세상을 향한 희망을 담고 있다.

이 자리에서 최교진 교육감은 100만 원을 전달했으며 성금으로 조성된 재원은 ▲학생 결핵환자를 지원하는 학생 행복나눔 지원사업 ▲학생·군인 등 취약계층 결핵검진 사업 ▲결핵 관련 연구사업 및 홍보사업에 쓰인다.

최교진 교육감은 “우리나라의 결핵 퇴치와 결핵 예방을 위한 대한결핵협회의 노력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세종시교육청에서도 크리스마스씰 모금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