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출범식' 2개 세종기업 참가
상태바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출범식' 2개 세종기업 참가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1.1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중기부 주관 대구서 열려...한국바이오켐제약, 쏠라에스티 참석
기술개발 자금·판로·인력 등 최대 6년(3+3년)간 지원
지역혁신 선도기업 출범식에서 세종의 (주)한국바이오켐 제약이 선정서를 받고 있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세종시는 17일 대구 엑스코에서 중소벤처기업부·대구시 주관으로 열린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출범식’에 세종시 지역혁신 선도기업 4곳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비수도권 14개 시·도가 함께 추진하는 ‘지역혁신 선도기업 육성사업’은 개별기업 중심 지원에서 벗어나 지역경제의 가치사슬 내 역할이 큰 유망 기업과 전후방 기업의 협업을 접목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는 사업이다.

지역주력산업 생태계를 견인하는 혁신 역량과 성장가능성을 보유한 기업을 집중 육성해 지역산업·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게 핵심이다. 

시는 지난 3월 ▲㈜새롬테크(PB/PE-RT 파이프) ▲㈜엠아이티코리아(자동차 부품 시험기, 조향 장치) 2곳을 1차 선정했으며, 최근 ▲한국바이오켐제약㈜(아세클로페낙) ▲㈜쏠라에스티(C형강, 각형각) 등 2곳을 2차 선정해 총 4곳의 기업에 대해 지원에 나선다. 

2차 선도기업은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171억 원 이상, 최근 3년 평균 고용증가율 4.8% 이상, 연구개발 투자비중 3.1% 이상 등의 요건을 갖춘 업체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선정 기업은 최대 6년(3+3년)간 기술개발 및 판로·인력·자금·투자 등 메뉴판식 지역자율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는 개별 협업과제에 따라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 

이날 출범식에는 2차로 선정된 한국바이오켐제약㈜, ㈜쏠라에스티 등을 비롯해 47개 지역혁신 선도기업이 참가해 선정서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