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하계U대회 충청권 유치는 역사적인 일"
상태바
"하계U대회 충청권 유치는 역사적인 일"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1.14 21: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민호 세종시장, 14일 귀국보고회서 소감 밝혀
세종시민, 지지와 성원 덕분에 유치 성공...빈틈없는 준비 강조
최민호 세종시장이 14일 인천국제공항 입국장에서 열린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충청권 유치' 성공 귀국보고회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최민호 세종시장은 14일 인천국제공항 입국장에서  “세종시 등 충청권 4개 시도가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를 유치하는 역사적인 일을 해냈다”며 유치소감을 밝혔다.  

최 시장을 바롯한 충청권 4개 시도지사, 의회의장, 체육회장 등으로 구성된 충청권 공동대표단은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충청권 유치’라는 큰 성과를 안고 14일 인천공항으로 귀국했다. 

충청권 유치 성과를 기념하기 위해 인천공항 입국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최근 발생한 이태원 참사를 애도하는 차원에서 대한체육회 귀국 보고회, 기념촬영 등 최소화해 진행됐다. 

최민호 시장은 충청권이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를 유치했다는 점을 높게 치켜세우며, 전 세계 대학생들이 세종시에서 각축전을 벌이는 만큼 대회 개최 시까지 빈틈없는 대회 준비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이번 대회 유치로 미래전략수도 세종은 또 다른 기회와 무한한 가능성을 부여받았다”며 “지구촌 대학생들의 축제를 빛낼 수 있도록 세계적인 수준으로 대회를 준비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이어 “2027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충청권 유치를 대한민국 중심 세종시에서 더 나아가 국제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로 삼겠다”라며 “대회 유치를 위해 수많은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세종시민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 2022-11-15 11:32:45
수고하셨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