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정은진의 컬러풀 세종
현장 포착 '세종은 지금'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민호 세종시장 "2027 하계U대회 충청권 개최 결정 적극 환영"
상태바
최민호 세종시장 "2027 하계U대회 충청권 개최 결정 적극 환영"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1.12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벨기에 브뤼셀에서 2027 하계U대회 충청권 개최 확정 결정문을 받고 있는 최민호 세종시장. 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개최가 충청권으로 최종 결정되며 최민호 세종시장이 논평을 통해 이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고 전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충청권 4개 시도가 정말 큰일을 해냈다"며 "충청권 최초의 국제 스포츠 행사로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유치에 성공했다. 충청권 주민의 열망이 FISU로부터 높이 평가받은 결과"라 평했다.

최 시장은 "충청권 4개 시도는 그동안 2020년 7월 공동유치에 합의한 것을 시작으로, 2021년 9월 국제대학스포츠연맹에 공식 유치의향서를 제출했다"며 "올해 1월에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와 함께 후보 도시로 선정되어 지금까지 치열하게 유치전을 벌여 왔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유치과정에서 특히 자랑스러운 점은, 세종시를 비롯한 충청권 4개 시도민이 국제대회 유치를 위한 열망과 의지를 하나로 모아주셨다는 점"이라 말했다.

이어 "충청권 4개 시도민들은 ‘유치지지 100만 서명운동’에 너나 할 것 없이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덕분에 당초 목표인 100만 명을 훌쩍 넘어 140만 명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했고 이는 개최지 확정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며 "이번 유치 성공의 모든 공을 세종시민과 충청도민 여러분께 돌린다"고 전했다. 

최 시장은 이번 결과 발표에 따라 세종시의 부족한 체육 기반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회이자, 대평동에 2만 5,000석 규모의 스타디움을 비롯한 종합스포츠타운을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설명을 이었다. 

그는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에 따르면,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유치를 통해 거둘 수 있는 경제적 효과는 2조 7,289억 원에 이르며, 1만 499명의 취업유발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기대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우리시는 전담 T/F를 구성하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주관하는 조직위원회 구성에 최대한 협조하고, 중앙부처와 긴밀하게 협력해 2027년 7월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최 시장은 "유치를 위해 노력해주신 사랑하는 세종시민들과 시 체육부서 직원, 그리고 유치위원회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다시 한번 세종시민들과 함께 대회 유치를 축하하고 2027년도 U-대회 개최 시까지 시민 여러분들의 지지와 성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