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전국과학전람회 세종시 학생·교사 수상 '쾌거'
상태바
전국과학전람회 세종시 학생·교사 수상 '쾌거'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11.11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빛초 김현우 교사 교원 및 일반부 최우수상, 두루중 윤기상 교사 우수상
해밀중 이철희 학생 우수상, 나성초 이승기 학생 장려상 수상
(왼쪽 위부터) 온빛초 김현우 교사, 두루중 윤기상 교사, 나성초 이승기 학생 해밀중 이철희 학생.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교육청 소속 학생과 교사들이 제68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 지역사회에 귀감을 사고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이 주관하는 전국과학전람회는 과학 탐구심을 높이고 과학연구 저변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국내 최대‧최고의 대회다.

올해 대회에서 온빛초 김현우 교사가 교원 및 일반부 최우수상, 두루중 윤기상 교사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현우 교사는 ‘피지컬 컴퓨팅을 통한 빛의 합성 및 색의 인식 실험 장치 개발’을 주제로, 기존 실험의 한계점을 극복해 빛의 합성과 관련 과학적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실험 장치를 고안했다.

윤기상 교사는 유지매미 소리의 주파수 분석 결과를 통하여 복부의 비선형 공명 현상을 해석했다.

또한, 해밀중 이철희 학생(중2, 지도교사 노세영) 우수상, 나성초 이승기 학생(초5, 지도교사 오혜경)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철희 학생은 검은색과 흰색으로만 이루어진 벤헴의 팽이를 연구해 유채색을 지각하는 조건을 탐구하고 원하는 색으로 지각되는 벤함의 팽이를 제작했다.

이승기 학생은 샤워하면서 버려지는 물을 변기물로 재사용하기 위한 모델 개발로 절감 효과를 증명했다.

이승표 세종교육원장은 “제42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대통령상에 이어 올해 전국과학전람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지능정보사회를 주도할 창의융합형 과학인재 육성을 위해 과학탐구 활동의 장을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출품 작품들은 국립중앙과학관 미래기술관 특별전시실(3층)에서 11월 27일까지 전시되고, 시상식은 11월 30일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