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문화재단, 문화다양성 공공예술 ‘多화만사성 버스’ 운행
상태바
세종시문화재단, 문화다양성 공공예술 ‘多화만사성 버스’ 운행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10.14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박연문화관에서 시민 작품 60여점 전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문화재단이 문화다양성 공공예술 프로젝트 ‘多화만사성 버스’ 를 올해 말까지 운행한다.

‘多화만사성 버스’는 문화다양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가치 확산을 위해 세종도시교통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5년째 진행되고 있는 공공예술 프로젝트이다. 올해는 ‘다양성은 힘이 세다-차이를 인정하는 순간’이라는 주제로 기획됐다.

시민 80여명이 참여한 多화만사성 버스에는 작품 60여점이 전시되었으며, 1004번, 1005번과 221번, B5번 등 총 4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관별 매칭을 통해 새롬청소년센터와 발달장애인센터의 청소년이 ‘배려On~, 편견 Logout’ 이라는 주제로 장애를 보는 관점을 다시 생각해보았고,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과 조치원청소년센터에서는 노인과 청소년이 서로의 청춘을 그림으로 표현했다. 

세종YWCA와 세종시가족센터에서 참여한 여성들은 나라 간 문화의 차이를 인식하고 인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은 일상 속 다양성에 대해 알아보는 음악 프로그램으로 참여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성순화(조치원읍)씨는 “손주 같은 청소년들과 서로 얼굴을 들여다보고 같이 그림을 그리며 잠시나마 나이를 잊고 친구가 된 것 같았다. 그야말로 다양성의 힘을 실감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프로젝트는 보다 많은 시민의 관람 기회 확대를 위해 14일부터 9일간 박연문화관에서도 추가 전시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