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국립세종수목원, ‘탄소Zero 모델정원’ 개막
상태바
국립세종수목원, ‘탄소Zero 모델정원’ 개막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10.1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세종수목원이 생활정원(모델정원) 일원에 국민참여 ‘탄소Zero 모델정원’을 개막했다.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국립세종수목원이 생활정원(모델정원) 일원에 국민참여 ‘탄소Zero 모델정원’을 개막했다. 

탄소Zero 모델정원은 전 세계가 동참하는 ‘2050탄소Zero(탄소중립)’ 실현 목표 달성을 알리고, 정원관련 학과 학생들의 직업역량강화 교육 및 기업 ESG를 실시코자 기획됐다.

국립세종수목원은 지난해 반려식물을 주제로 한 모델정원 5개소를 조성한 데 이어 올해는 탄소제로를 주제로 선정해 정원을 조성했다.

이번 모델정원 조성에는 4개 팀(9개 기관)이 참여해 탄소저감 효과가 있는 식물로 49㎡ 면적 4개 정원을 조성했다.

참여 기관은 신협(세종중앙회, 세종신협, 세종부강신협, 세종우리신협, 세종중앙신협, 전의신협), 중부대(원격대학원 정원문화산업학과), 한국농수산대(조경학과, 산림학과), 한국전통문화대(전통조경학과)다.

조성된 4개 모델정원은 ▲Zero 園(전통정원의 재해석) ▲숨[SUM] : 더하기 ▲행복내비게이션 평생 어부바 신협정원 ▲자원재활용정원으로 흥미롭고 다채로운 정원을 만나볼 수 있다.

국립세종수목원 조남성 원장은 “참여기관마다 개성을 담아 다채롭게 조성한 4개의 모델정원은 탄소Zero 실현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정원”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참여형 모델정원 조성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