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행복청, 시민과 함께하는 한글사랑 행사 추진
상태바
행복청, 시민과 함께하는 한글사랑 행사 추진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10.06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우리말 기억하기 장원급제 대회’열어 
행복청이 우리말 기억하기 장원급제 대회에서 골든벨 퀴즈를 진행하고 있다.(사진=행복청 제공)
행복청이 우리말 기억하기 장원급제 대회에서 골든벨 퀴즈를 진행하고 있다.(사진=행복청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행복도시 시민들과 함께하는‘우리말 기억하기 장원급제 대회’를 5일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576돌 한글날을 기념하여 한글의 우수성을 알고 올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여 한글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자는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참가자는 행복청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사전에 접수했다.

사전행사로 ‘한글을 담은 행복도시’에 대한 응원 메시지 작성하기, 행복청 캐릭터 행복이와 기념사진 찍기 등을 진행했다.

또한 본 행사에는 학생, 주부, 직장인 등 50여 명의 다양한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우리말 골든벨 퀴즈, 패자부활전, 특별퀴즈 등을 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엄마와 함께 참여했던 어린이 참가자는 “한글 문제가 어려워서 1등은 못했지만, 엄마와 형이랑 함께 참석해서 재미있었고 한글 공부를 열심히 해서 내년에 또 도전하겠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박춘수 대변인은“행정중심복합도시는 도시이름부터, 마을이름, 한글의 모습을 형상화한 건축물 외형 등 도시 곳곳에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으며, 아름다운 우리말을 바르게 사용하자는 취지에서 시민 참여형 행사로 준비하였다”라고 말했다.

한편 행복청은 지난 2월부터 9월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한글사랑 캠페인을 실시하였으며, 매월 행복청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우리말 권장표현 등 쉽고 올바른 한글사용을 위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