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우리동네 모범아파트는 어디?
상태바
우리동네 모범아파트는 어디?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10.06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오는 12월까지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공모
시정4기 공약‘공동주택 관리종사자 인권 향상’평가지표 추가
세종시 전경.
세종시 전경.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가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관리노동자 인권 향상에 기여한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선정을 위한 공모를 시행한다.

이번 공모는 관내 의무관리단지 196곳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서류평가, 현장평가 등 절차를 통해 고득점순으로 내년 2월까지 최종적으로 단지 2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평가항목은 ▲일반관리 ▲시설 안전 및 유지관리 ▲공동주택(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절약 ▲관리종사자 인권 향상(가점) 등 5가지 지표에 따라 고득점 순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시정4기 공약에 따라 경비원, 청소원, 관리사무소 직원 등에 대한 갑질 개선과 휴게실, 화장실, 샤워실 등 근무공간 개선을 실천한 ‘인권 향상 우수단지’에 대해 가점을 부여한다.

평가서류 제출은 오는 12월 23일까지로 지난해와 달리 평가 준비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충분한 준비 기간을 제공해 많은 공동주택 단지가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했다.  

시는 공모를 통해 선정한 모범관리단지에 표창을 수여하고 단지별 자율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고성진 건설교통국장은 “우리시는 시민의 85% 이상이 공동주택에 거주해 공동주택의 투명한 관리와 공동체 문화 형성이 더욱 중요하다”라며 “모범관리단지 선정으로 다양한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확신시켜 시민이 살기 좋은 건강한 세종시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