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의 끝없는 선행 “감동”
상태바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의 끝없는 선행 “감동”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10.05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10월 정기 기부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세종사회복지협의회 산하 사회공헌센터에 10월 정기 기부를 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세종사회복지협의회 산하 사회공헌센터에 10월 정기 기부를 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는 수년째 매월 불우한 이웃을 돕기 위한 따뜻한 손길을 이어가고 있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김향란 주지는 5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산하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의 먹거리 안정을 위해 2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지정 기탁했다. 

김 주지는 지난 2020년 6월부터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의 ‘향란코너’에 푸드마켓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식료품 위주로 매월 정기기부를 실천하며 3년째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10월의 향란코너에는 김 주지가 기부한 고추장, 된장, 잡곡, 콩기름, 소면 등 식품과 어르신 및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자류를 진열하여 방문하는 이용자들의 마음을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지난해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김 주지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직도 맡고 있으며 매년 후원금과 필요물품, 장학금 기탁 등을 통해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김 주지는 “푸드마켓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다.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필요로 하는 식료품을 푸드마켓을 통해 전달해 드릴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부유 회장은 “김향란 주지의 기부물품은 유통기한이 길어 가정에서 오랫동안 이용할 수 있어 푸드마켓 이용자들에게 인기가 좋다"며 "개인이 매월 정기기부를 하는 것이 쉬운일은 아닌데 한결같은 마음으로 기부를 실천해오고 있는 김향란 주지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