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정은진의 컬러풀 세종
현장 포착 '세종은 지금'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나만의 인생 컷, 아름다운 국립세종수목원”
상태바
“나만의 인생 컷, 아름다운 국립세종수목원”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10.0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콘테스트 최우수상 ‘노을 속 황화코스모스’
총 862점 접수, 관람객 참여 투표 진행
최우수작 '노을 속 황하코스모스'.(사진=국립세종수목원 제공)
최우수작 '노을 속 황하코스모스'.(사진=국립세종수목원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국립세종수목원이 하절기 야간개장을 맞아 “나만의 인생 컷, 아름다운 국립세종수목원” 사진 콘테스트 공모전 수상작 총 66점을 선정 및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31일까지 40일간 진행한 이번 사진 콘테스트에서는 야간개장 경관, 문화 공연, 아름다운 풍경과 가족 등 총 862점이 접수됐다.

국립세종수목원은 전문성과 공정성을 위해 외부 전문가(5인)로 구성된 1차 심사위원에서 입상작 16점, 입선작 50점을 각각 선정했다. 

2차 심사에서는 입상작 16점 대상으로 9월 23과 24일 양일간에 걸쳐 관람객 1,000명(선착순)이 직접 투표해 최우수 1점, 우수 5점, 장려 10점 등 총 16점과 입선작 50점 등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내용은 다음과 같다. ▲최우수상에는 ‘노을 속 황화코스모스’를 사진에 담은 고윤호씨가 ▲우수상에는 ‘한옥 속 소나무의 노을’ 정한규씨 ▲‘한국전통정원 야경’ 박종우씨 ▲‘수목원은 밤이 좋아’ 이상민씨 ▲‘도심 속 공기청정기 국립세종수목원’ 김윤환씨 ▲‘이게 진짜 바나나야’ 이지현씨가 각각 선정됐다. 

이번 사진 콘테스트 선정 결과는 국립세종수목원 홈페이지(www.sjn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세종수목원 조남성 원장은 “도심형 수목원의 야간개장 및 문화 행사를 통해 국민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번 사진 콘테스트를 통해 수목원 정원·문화를 함께 만들어가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사진 콘테스트에 당선된 작품 66점은 국립세종수목원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홍보·마케팅 등 공익 목적의 자료로 활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