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정은진의 컬러풀 세종
현장 포착 '세종은 지금'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유망기업 13곳 5,982억 투자유치
상태바
세종시, 유망기업 13곳 5,982억 투자유치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9.2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량기업 유치 가속화,  신규 고용 2,179명 창출 기대
최민호 시장,“임기 중 기업유치 멈추지 않겠다”강조
투자협약식 회의모습.(사진=세종시 제공)
투자협약식 회의모습.(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가 유망기업 13곳과 5,982억 원의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올렸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29일 시청에서 반도체, 의료 분야 등 기업 13곳 대표와 합동 투자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업 13곳은 세종 스마트그린산업단지 35만 5271㎡의 부지에 총 5,982억 원을 투자할 계획으로, 신규 고용인원은 총 2,179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협약을 주관한 이준배 경제부시장은 이날 직접 투자기업에 대한 소개를 발표하며 “기업 유치만큼 기업의 성장 유지 전략도 수립할 것”이라며 “기업을 귀하게 생각하고, 기업인들이 마음껏 도전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기업환경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협약기업 중 ‘덴티움’은 2,500억 원을 투자해 치과용 의료기기 등을 생산할 예정이며, 650명을 신규 고용할 계획이다. 

또한,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조 중견기업인 ‘에이치비테크놀러지’와 관계사인 ‘에이치비솔루션’은 디스플레이 제품 및 검사장비 제조를 위해 1,160억 원을 투자하고, 540명 규모의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

시는 최근 대기업 케이티엔지(KT&G)를 유치한데 이어 우량기업들의 대규모 투자가 이어지면서 세종시의 기업 유치가 더욱 속도를 내고, 자족기능을 갖춘 미래전략도시로 나아가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입주기업의 원활한 투자 이행을 위해 관련 인허가 진행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한편, 산업단지 기반시설을 지원할 방침이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우리시는 기업 중심의 경제 정책을 추진하고 기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기반(인프라) 확충, 규제 개선 등을 통해 시에 새롭게 터를 잡은 기업들이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 시장은 이어 “자족경제도시로의 성장을 위해 임기 내내 기업유치를 멈추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스마트그린산업단지는 소정면 고등리 일원 84만㎡ 규모로 조성중으로 현재 분양을 거의 완료했으며, 2023년 하반기부터 입주를 시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