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정은진의 컬러풀 세종
현장 포착 '세종은 지금'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김현미 시의원, “읍면동 자료 부실, 관리 미흡…관내 업체 계약 확대해야”
상태바
김현미 시의원, “읍면동 자료 부실, 관리 미흡…관내 업체 계약 확대해야”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9.29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행정사무감사] 읍면동별 행감 제출 자료 부실 지적 관내 업체와 계약 확대 노력 주문
발언하고 있는 김현미 시의원. 세종시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집행부에서 제출한 읍면동 소관 행정사무감사 자료가 부실하고 자료 통합 관리 역시 미흡하다. 또한 계약을 진행할 때 관내 업체와 우선 계약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달라.”

세종시의회 김현미 의원(소담동, 더불어민주당)은 28일 자치행정국 읍면동 소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각 읍면동별로 서식을 비롯해 같은 요구자료인데도 각기 다르게 작성한 부분은 관리가 제대로 안 되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김현미 의원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읍면동별로 축제를 취소 및 축소 운영하는 과정에 대해 질의하고 제출 자료의 문제점에 대해 언급했다. 

특히 읍면동별로 축제 등의 사업이 집행되지 않았는데도 이에 대한 사유를 행감 자료에 누락한 점을 지적하고 향후 이를 통합 관리하고 관련 자료를 상세히 제출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냈다. 

또한 김 의원은 읍면동별 사업에서 관내 업체와 계약이 저조한 상황과 이유에 대해 질의하면서 관내 모든 업체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계약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