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국민의 제안이 정책이 됩니다! 
상태바
국민의 제안이 정책이 됩니다!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9.27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 행정중심복합도시 아이디어·제안 공모대회 실시
28일부터 오는 10월 26일까지
행복청 전경.
행복청 전경.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과 관련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22년 행복도시 아이디어·제안 공모대회’를 실시한다. 

공모기간은 28일부터 오는 10월 26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행정중심복합도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과 관련된 창의적인 아이디어’이며, 행복청의 정책이나 국민 서비스 개선방안에 대한 제안도 가능하다.
 
제안공모 대회 우수사례를 보면 2019년 비알티(BRT) 노선명 변경 및 지도에서 노선 식별화, 2020년 보행자 안전을 위한 인도 볼록거울 설치, 지능형 이동수단 거치대, 2021년 버스정류장 QR코드를 활용한 정보제공, 청소년을 위한 여가시설 조성 등이다.

참여방법은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idea) 생각참여(생각모음)  공모 게시글’에서 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제안서를 첨부하거나, 행복청 누리집(www.naacc.go.kr)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50만 원, ▲우수상(2명) 30만 원, ▲  장려상(3명) 2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며, 미수상작 중에서 정책 반영이 가능한 채택제안도 3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형욱 기획조정관은 “살기좋은 행정중심복합도시로 건설될 수 있도록 제안공모대회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제안된 의견들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