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국민의힘 세종시당, 반찬 배달 봉사 참여
상태바
국민의힘 세종시당, 반찬 배달 봉사 참여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9.24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 밑반찬 배달, 독거 어르신 정서 지원
사회서비스 혁신 위한 민·관 파트너십에 관심 기울이기로
류제화 위원장, 시당이 약자 대변에 앞장
국민의힘 세종시당이 반찬 배달 봉사를 실시했다.(사진=국민의힘 세종시당 제공)
국민의힘 세종시당이 반찬 배달 봉사를 실시했다.(사진=국민의힘 세종시당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국민의힘 세종시당은 23일 ‘우문현답’(우리의 문제, 현장에 답이 있다) TF의 기획으로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찾아 독거 어르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밑반찬 배달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류제화 시당위원장, 김광운, 김충식, 최원석 시의원을 비롯한 국민의힘 세종시당의 주요당직자들은 조치원읍 생활문화센터에서 밑반찬 배달 및 독거 어르신 정서 지원 봉사활동을 하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들의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복지정책에 반영하고, 지역의 복지자원을 발굴함과 동시에 그것의 중복과 누락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공과 민간의 협력기구이다.

특히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려운 이웃을 돌보기 위해 사랑의 밑반찬 배달 서비스를 마을 복지 핵심사업으로 추진하며 매년 1,800여 가구에 2,000만 원 상당의 밑반찬 꾸러미를 만들어 전달하는 활동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류제화 위원장은 “조직화되지 않고 누구로부터도 대변되지 못하는 진짜 약자를 대변하는 것이 정치의 본령”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윤석열 정부의 새 복지정책 기조인 ‘약자복지’의 연장선상에서 앞으로 시당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같은 사회서비스 혁신을 위한 민·관 파트너십에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