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스카이코비원 백신으로 3·4차 추가접종 시작
상태바
스카이코비원 백신으로 3·4차 추가접종 시작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9.2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보건소 및 지정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
누리집·콜센터에서 접종예약 시 26일 이후 접종일 선택 가능
스카이코비원멀티주.
스카이코비원멀티주.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가 지난 19일부터 ‘스카이코비원멀티주’ 3·4차 추가접종을 지정 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시행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스카이코비원은 지난 5일부터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의 1·2차 기초접종에 쓰이고 있었으나, 지난 8일 예방접종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3·4차 추가접종으로 활용되는 것이 허용됐다. 

스카이코비원 추가접종 대상은 18세 이상 1·2차접종 완료자 중 mRNA백신 금기·연기대상자이거나, mRNA백신접종을 원치 않는 이들이다. 

접종 간격의 경우 3차는 2회접종(기초접종) 후 3개월, 4차는 3회접종 후 4개월이다.

추가접종 시, 코로나19 바이러스 초기주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가가 증가하는 등 그 효과성이 확인됐으며, 접종 후 심각한 이상반응은 보고되지 않았다.

다만, 접종부위 통증, 피로, 근육통 등 일반적인 경증 이상반응만 주로 확인됐다. 

세종시보건소에서는 매주 화요일마다 접종이 가능하며, 일부 지정된 의료기관에서도 접종할 수 있다. 

단, 주 중 3일만 접종이 가능해 의료기관별 접종 가능일 등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보건소 누리집(www.sejong.go.kr/health.do)에서 확인해야 한다.

접종예약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누리집(ncvr.kdca.go.kr) 또는 코로나19예방접종콜센터(☎044-301-2860)를 통해 가능하며, 오는 26일 이후로 원하는 접종일을 택할 수 있다.

만약 사전예약을 하지 않고 당일접종을 원할 경우, 보건소 또는 지정된 의료기관에 유선 문의 후 방문해야 한다.

강민구 세종시보건소장은 “스카이코비원은 그간 접종경험이 많은 인플루엔자, B형간염 백신 등과 같은 유전자재조합 방식으로 생산돼 안전성이 확인된 백신”이라며, “mRNA백신으로 추가접종을 주저했던 시민들께서 스카이코비원 백신을 활용해 3·4차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