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안심식당 지정 운영제 시·도 평가 1위 
상태바
세종시, 안심식당 지정 운영제 시·도 평가 1위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9.19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심식당 지정 비율·지정 취소현황 등 평가
9월 기준 336곳 지정 올 하반기 50여 곳 추가 지정 예정
세종안심식당.(사진=세종시 제공)
세종안심식당.(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2년 상반기 안심식당 운영 우수지자체(시·도) 평가’에서 전국 1위로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안심식당을 지정 운영 중인 전국 17개 시·도와 225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안심식당 지정 목표비율, 지정 및 취소현황 등 지표를 바탕으로 실시됐다. 

안심식당은 코로나19를 계기로 감염병에 취약한 우리 식사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2020년부터 도입됐으며,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3대 수칙을 준수하는 업소를 의미한다.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업소는 네이버, 카카오맵 등에 위치 및 기본정보가 표출되며, 위생장갑 및 수저집, 소독스프레이 등 물품을 지원받는다.
  
시는 생활방역 중심의 안전한 식사문화를 실천하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안심식당 홍보 및 안내를 적극 추진해 9월 현재 336곳을 지정했고 올 하반기에 50여 곳을 추가 지정할 계획이다.

안심식당 지정 신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시민의창-시민참여-신청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인터넷 이용이 어려운 시민은 전화(☎ 044-300-5741∼6)로도 가능하다.  

임성호 보건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안심식당 지정 운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안전한 식사문화 정착과 함께 코로나19로 침체된 외식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