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청소년 공간‘이도’에서 다양한 문화체험을 
상태바
청소년 공간‘이도’에서 다양한 문화체험을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9.1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립도서관, 열린이도의 날 등 운영
미꿈소네이밍브랜드화사업 추진으로 여름방학프로그램 성료
이도 독서회 모습.(사진=세종시 제공)
이도 독서회 모습.(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립도서관이 독서의 달을 맞이해 12∼16세를 위한 공간 ‘이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24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지역작가이자 교육자인 유우석 작가와 이도 이용자들의 만남을 갖는 ‘제3의 어른’을 진행, 다양한 미래의 시간 속에 작가라는 꿈을 이루는 이들을 위한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12∼16세의 연령 외 이용자들의 참여를 위해 오는 30일에는 5월에 이어 두 번째 ‘열린 이도의 날’을 운영한다. 

열린 이도의 날에는 이도를 둘러볼 수 있는 자율견학과 창작재료, 콘텐츠 등을 이용해보는 이용 견학 등으로 운영된다. 

평소 이도를 이용하고 싶었던 시민들이라면 누리집(lib.sejong.go.kr/main) 신청을 통해 이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세종시립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 도서관 공모사업인 ‘2022년 미꿈소 네이밍 브랜드화’사업에 선정된 이후 지난 여름방학 기간에 12~16세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참여자 30명과 환경문제를 소재로 머그컵, 열쇠고리 만들기, 레이저 각인기 활용 등 창작활동을 진행했으며, 중학생을 대상으로 이도 독서회를 운영하며 함께 고전을 읽어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조설희 관장은 “도서관과 멀어질 연령인 청소년 이용자들이 이도 이용과 문화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도서관과 더 친근해지고 가까워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책과 더 가까워지고 미래를 펼칠수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