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정은진의 컬러풀 세종
현장 포착 '세종은 지금'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시교육청, 양성평등주간 '특강·공모전' 다채로운 행사 열어
상태바
시교육청, 양성평등주간 '특강·공모전' 다채로운 행사 열어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9.06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이 9월 1일부터 8일까지 양성평등주간으로 지정, ‘양성평등으로 보호하는 인권’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9월 1일부터 8일까지 양성평등주간으로 지정, ‘양성평등으로 보호하는 인권’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9월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해 양성평등을 실질적으로 실현하고 서로가 존중하는 행복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9월 1일에는 세종시교육청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성평등 실천’이라는 주제로 장일안 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강사의 특강을 실시했다.

또한 9월 5일부터 8일까지 본청 1층 중앙공간에서 전 직원이 함께하는 참여하는 행사로 ‘양성평등 4행시 짓기’를 진행하고, 5월 실시된 양성평등 학생 공모전 작품과 포스터를 전시해 방문자들도 양성평등 주간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각급 학교는 9월 한 달간 학교별 교육과정에 맞추어 양성평등교육을 실시하고 조직문화를 진단해 우수 운영사례를 발굴‧확산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육기관의 성평등 실천 의지를 다지고, 상호 인권 존중에 기반한 학교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라며,“교직원, 학생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학교로 찾아가는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을 지속 지원할 예정이며 학교시설 불법촬영카메라 점검, 양성평등 현장지원단 운영 등 교육기관의 성범죄를 근절하고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