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학교폭력 담당자 초기 대응력 강화
상태바
학교폭력 담당자 초기 대응력 강화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9.03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화해중재원, 학교폭력 사안 처리 역량 강화 워크숍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접근법과 법률적 처리 절차 등
학교폭력 사안 처리 역량 강화 워크숍.(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학교폭력 사안 처리 역량 강화 워크숍.(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교육청 학생화해중재원(이하 학생화해중재원)은 2일부터 3일까지 1박 2일간 제주도 일원에서 ‘2022년 하반기 학교폭력 사안 처리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세종시 초·중·고등학교의 학교폭력 관련 업무담당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관련 법령의 심도 있는 이해와 법령에 근거한 사안 처리가 공정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마련됐다.

학교폭력 사안처리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서 학교폭력 사례를 재구성해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접근법과 유형별, 사안 처리 절차별 유의 사항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학교폭력 사안의 법률적 처리 절차를 숙지하고, 쟁점에 따른 해결 방안을 탐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학교폭력 관련 판례를 통해 법률적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폭력 관련 민원 사례 나눔과 대응 방법에 대한 토의도 진행했다.

안광식 학생화해중재원장은 “최근 학교폭력 사안이 점점 개별화, 다양화됨에 따라 학교폭력 발생 시에 정확한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며 “학교폭력 업무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해 학교 현장에서 공정하고 신속한 사안처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학생화해중재원은 지난 1학기 학교폭력 책임교사 대상 학교폭력 사안처리 매뉴얼 연수, 찾아가는 사안처리 설명회 등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