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시청자미디어재단,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시청자미디어재단,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9.03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학생 등 국민 평생교육으로서 미디어리터러시 역량강화 협력
시청자미디어재단과 한국열린사이버대학 로고.
시청자미디어재단과 한국열린사이버대학 로고.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조한규)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총장 장일홍)가 2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에서 국민평생교육으로서 미디어리터러시 역량강화 등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시청자미디어재단 조한규 이사장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장일홍 총장을 비롯한 재단 이석우 시청자권익본부장, 성경훈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장, 대학 기노일 부총장, 최영민 기획처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의 건강한 미디어 문화 조성, ▲장애학생 등 취약계층의 자립 및 미디어리터러시 역량 함양을 위한 미디어교육 지원, ▲시설, 장비 및 강의인력 등 보유 인프라의 공유 및 협력 등에 대한 상호협력 체계를 마련했다.

한편 양 기관은 지난 8월 장애학생 등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영상 자기소개서 제작 특강’을 공동으로 기획‧운영하여 참여학생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으며, 지속적으로 대학연계교육 운영을 통한 협력관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조한규 이사장은 “전국 10개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대학연계 미디어교육을 비롯한 전 국민을 대상으로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보편적 미디어 활용 확대로 장애학생의 자립과 졸업생의 취·창업 등으로 이어지는 지원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