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자전거 통학 안전 인증제'로 2학기도 안전하게
상태바
'자전거 통학 안전 인증제'로 2학기도 안전하게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8.2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교육 이수, 안전장비 착용, 학부모 교육 후 자전거 통학 인증 
세종시교육청이 2022학년도 2학기부터 자전거 통학 안전을 강화한다.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2022학년도 2학기부터 자전거 통학 안전을 강화한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세종시는 타시도 대비 넓은 자전거 도로와 자전거 대여 서비스 운영 등으로 자전거 이용 학생 수(2022년 7월 기준 3,013명)가 많다.

이에 학생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자전거 이용 문화를 익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자전거 통학 안전 인증제를 도입했다.

자전거 통학 안전 인증제는 안전교육 이수, 안전장비 착용, 부모 교육을 받은 학생에게 학교에서 자전거 통학을 허용하는 제도로, 희망 학교와 자전거 통학 학생이 많은 학교 중심으로 실시 후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자전거 통학 학생은 세종시교육청, 안전체험교육원, 시청, 학교 등에서 진행하는 안전교육을 1시간 이상 이수해야 하며 안전모 등 안전 장비 착용, 자전거 이름표 부착, 학부모 교육 후 자전거 통학을 할 수 있게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자전거 통학 안전 인증제 시행을 위하여 자전거 부착용 이름표와 안전모를 구입해서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희망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자전거는 경제적일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건강을 유지하고 환경 오염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교통수단이다”며 “학생들이 자전거 이용 수칙을 준수하면서 올바르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