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정은진의 컬러풀 세종
현장 포착 '세종은 지금'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제5대 류임철 행정부시장 이임
상태바
제5대 류임철 행정부시장 이임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8.1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 7개월 간 세종시 행정부시장 수행
행정수도 완성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왼쪽부터 류임철 행정부시장과 최민호 시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세종시 제공)
왼쪽부터 류임철 행정부시장과 최민호 시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류임철 세종시 행정부시장이 19일 1년 7개월 여간의 부시장직을 마무리하고 이임했다. 

류 부시장은 1992년 행정고시 36회로 공직에 입문, 안전행정부 지방행정연수원 기획부 부장, 세종시 기획조정실장, 정부청사관리본부 서울청사관리소장, 행정안전부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 자치분권정책관 등을 거쳤다.

류 부시장은 지난해 1월 22일 세종시 행정부시장으로 취임 이후 따듯한 포용력과 통합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행정수도 완성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류 부시장은 이임을 하면서도 코로나19, 을지연습 준비상황 등을 고려해 별도의 이임행사를 갖지 않았다. 

류 부시장은 “30여년간 공직생활 중 1년 7개월여 행정부시장직을 맡아 오면서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나아가는데 이바지할 수 있어서 큰 영광이었다”며 “최민호 시장님을 필두로 직원들과 힘을 합쳐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미래전략수도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했던 기억은 평생 잊지 못할 기쁨이자 행복”이라고 회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