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정은진의 컬러풀 세종
현장 포착 '세종은 지금'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민의 건강, 어디까지 와있나”
상태바
“세종시민의 건강, 어디까지 와있나”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8.0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시민 대상 지역사회건강조사
흡연·음주·신체활동 등 138개 문항 방문조사
세종시보건소 전경(제공=세종시)
세종시보건소 전경(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 보건소가 시민의 건강생활을 파악하고 지역보건 의료서비스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기 위해 오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 제4조’에 근거한 지역단위 일제 건강조사로 매년 전국 보건소 258곳에서 동시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표본가구로 선정된 읍·면·동 460가구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세종시민 9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조사대상 가구는 우편을 통해 조사 전 안내문, 선정통지서, 소책자를 받게 되며 코로나19 사전검사·교육을 이수한 6명의 조사원이 조사대상가구를 직접 방문해 전자조사표를 이용한 일대일 면접조사방식으로 진행한다. 

조사문항은 전국 공통 138개 문항으로 ▲가구조사 ▲흡연 ▲음주 ▲신체활동 ▲비만 및 체중조절 ▲구강건강 및 정신건강 ▲보건기관 이용 등으로 구성됐다. 

이 자료는 세종시민의 건강수준을 파악하고 보건사업을 기획 및 평가하는 근거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강민구 보건소장은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보건의료 계획수립 등을 위해 중요하게 활용될 것”이라며 “조사대상으로 선정된 가구는 조사원 방문시 적극적으로 조사에 참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