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정은진의 컬러풀 세종
현장 포착 '세종은 지금'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꿈 찾아 알차게 보내는 여름방학"
상태바
"꿈 찾아 알차게 보내는 여름방학"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8.08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2022 여름학기 고교-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 운영
인근 지역 대학 인적자원 활용 학생 중심 진로 전공 24개 강좌
세종의 고등학생들이 한국교원대 CAD기반 워킹로봇 설계·제작 강좌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9월 13일까지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여름학기 고교-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한국교원대, 충북대 2개 대학과 연계 협력을 통해 학생 중심 진로전공 맞춤형 강좌 운영이 지원되고 있으며 교육, 인문, 과학 및 공학 등 24강좌를 개설해 관내 일반고 고등학생 5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거점학교(고운고, 다정고, 소담고, 세종대성고, 세종여고, 아름고, 종촌고, 해밀고) 대상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뿐만 아니라 대학 시설과 첨단 기자재를 활용한 체험‧실습 위주의 강좌 운영 등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제공한다.

특히 로봇을 제작하고 로봇의 운동 궤도를 분석하는 ‘CAD기반 워킹로봇 설계·제작’, 생명공학 기술을 이용한 ‘유전 현상 탐구’, 산과 염기의 중화반응 및 아스피린의 합성 실험을 해보는 ‘일반화학실험’, 제약바이오 산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위한 ‘제약바이오산업의 미래’ 등 강좌가 인기를 끌고 있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재확산 상황 속에서도 방학기간에 배움의 기회가 끊이지 않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꿈을 키워나가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교학점제 세종 선도지구는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소인수 과목 교·강사 인력풀 구축 및 공유 지원 협력, 전문화된 교수‧학습 기자재 이용 등 지역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 활용을 위한 대학-교육청 협업체계를 강화하여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준비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