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아이돌보미 역량강화’ 보수교육 진행
상태바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아이돌보미 역량강화’ 보수교육 진행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8.08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아이돌보미로 활동중인 303명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진행한다. (사진=세종사회서비스원 제공)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사회서비스원(원장직무대행 황명구)이 아이돌보미로 활동중인 303명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보수교육은 7월 29일부터 8월 12일까지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원장직무대행 황명구)은 이번 보수교육을 통해 아이돌보미 자격유지와 역량강화를 위한 기본교육과정 8시간 및 특화교육과정 8시간 총 16시간 교육을 진행중이다. 

이번 교육에는 법정의무교육인 아동학대 신고자 의무교육, 성희롱 예방교육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철저한 방역 및 거리두기, 마스크착용 등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진행한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맞벌이, 한부모, 다자녀가정 등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를 가정으로 파견하여 1:1 맞춤돌봄서비스를 진행하는 사업으로, 부모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저출산 해소에 도움이 되고 있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지난 6월27일부터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를 개소해, 아이돌봄서비스의 품질향상에 노력할 예정이다.

아이돌봄지원사업에 대한 기타문의는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044-850-814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