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2백만원 상당 식료품 기증
상태바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2백만원 상당 식료품 기증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8.04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 향란코너 8월 정기기부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3일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 향란코너에 2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기부했다.(사진=세종사회복지협의회 제공)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3일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 향란코너에 2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기부했다.(사진=세종사회복지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3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산하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의 먹거리 안정을 위해 2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지정 기탁했다. 

김향란 주지는 지난 2020년 6월부터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의 ‘향란코너’에 푸드마켓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식료품 위주로 매월 정기기부를 실천하며 2년째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8월의 향란코너에는 김향란 주지가 기부한 고추장, 된장, 간장 등의 장류와 어르신 및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자류 등을 진열해 방문하는 이용자들이 다양한 식료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김향란 주지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직도 맡고 있으며 매년 후원금과 필요물품, 장학금 기탁 등을 통해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김향란 주지는 “정기적으로 기탁하는 필요 물품을 통해 이웃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 우리 지역에 소외되는 이웃들이 없도록 살피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코로나19가 재유행하는 시기에 모두가 건강한 여름을 나길 바란다. 개인 및 기업의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의회에서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하였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