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사진뉴스] 완공을 향하는 금빛노을교와 5생 외곽순환도로
상태바
[사진뉴스] 완공을 향하는 금빛노을교와 5생 외곽순환도로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8.0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완공 예고된 5생활권 외곽순환도로와 금빛 노을교....직접 가본 현장 모습은
7월 30일 촬영한 금빛 노을교. 완공에 다다른 모습이다.  (사진=정은진 기자)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오는 9월 완공이 예고된 5생활권 외곽순환도로와 금빛 노을교. 

총 사업비 5,199억원이 투입된 5생활권 외곽순환도로는 2017년 8월에 착공해 금년 9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 중이다. 

총연장은 5.4km로 금빛노을교 925m, 터널660m, 지하차도 3,175m, 기타 640m로 조성 중에 있으며 왕복 6차로 규모다.  

지난 7월 30일경 직접 가본 현장은 현재 거의 완공에 다다른 모습으로 막바지 공사가 한창 진행중이었다. 

5생활권과 이어지는 부분에는 방음터널이 조성되고 근처에는 5생활권 스마트시티 부지가 터파기가 진행중에 있었다. 

금빛노을교는 국내 최장경간 하이브리드 트윈아치교로 금강의 물줄기와 금빛노을을 4개의 아치로 표현한 독창적인 디자인이 구현됐다.

완공시 세종신도시의 대표적 교량인 아람찬교와 평행을 이루며 이색적인 풍광을 자아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5생활권 외곽순환도로가 개통되면 세종-청주·오송 간 접근성이 향상되고 주변 도로 교통혼잡 개선 및 5생활권 내 스마트국가시범도시 건설사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5생활권 저류지 부근과 함께 촬영된 금빛노을교 (사진=정은진 기자)
5생 외곽순환도로의 총연장은 5.4km로 금빛노을교 925m, 터널660m, 지하차도 3,175m, 기타 640m이며 왕복 6차로 규모다.  (사진=정은진 기자)
5생 외곽순환도로의 터널은 방음터널 구조며 약 660m 구간으로 조성된다. 직접 가본 현장은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었다. (사진=정은진 기자)
합강캠핑장을 지나는 금빛노을교 (사진=정은진 기자)
네이버 데이터센터와 5생 외곽순환도로 및 금빛노을교 구간. 네이버 데이터센터도 한창 조성 중에 있다. (사진=정은진 기자)
5생 외곽순환도로와 금빛노을교 인근에는 5생활권 스마트시티 조성 공사(부지 조성 단계)가 한창 진행중에 있었다. (사진=정은진 기자)
금빛노을교 완공시 세종신도시의 대표적 교량인 아람찬교와 평행 구조를 이루며 이색적인 풍광을 자아낼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정은진 기자)
5생활권 외곽순환도로가 개통되면 세종-청주·오송 간 접근성이 향상되고 주변 도로 교통혼잡 개선 및 5생활권 내 스마트국가시범도시 건설사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정은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