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세종시문화재단, 세종여민락아카데미 강좌 개설
상태바
세종시문화재단, 세종여민락아카데미 강좌 개설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8.0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부터 4개 강좌별 수강생 선착순 모집
정기 강좌에 앞서 박연문화관에서 ‘장일범’의 특강 진행
2022년 하반기 세종여민락아카데미 포스터.(사진=세종문화재단 제공)
2022년 하반기 세종여민락아카데미 포스터.(사진=세종문화재단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문화재단은 2022년 하반기 ‘세종여민락아카데미’ 정기 강좌 수강생을 2일부터 모집에 들어갔다.

이번 강좌는 오는 9월 8일부터 11월 15일까지 개설되며 미술을 비롯 영화, 발레, 클래식 등 4개 분야로 신청은 2일부터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강좌별 교육내용을 보면 미술강좌는 산업사회가 완성된 19세기 말부터 현재까지 미술, 사진, 건축, 디자인, 패션들이 서로 어떤 관계를 맺으며 발전해 왔는지를 살핀다.
 
영화강좌는 클래식에서 힙합까지 다채로운 음악과 음악인들의 삶을 다룬 영화를 통해 영화음악에 대해 심층적으로 접근한다.

또한 발레강좌는 20세기 이후 사실적인 연기와 극대화된 신체언어의 표현 등으로 대표되는 드라마 발레 장르의 스토리에 주목한다.

클래식강좌는 알퐁스 도데, 프리드리히 쉴러 등 수세기 전 작가들의 문학작품과 이를 다양하게 해석한 공연작품에 대한 감상으로 구성된다.

시문화재단은 정기 강좌에 앞서 오는 9월 6일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 렉처콘서트를 장일범의 해설로 진행되며 작가 아리엘 도르프만의 대표작 ‘죽음과 소녀’에 대한 소개와 함께 슈베르트가 동명의 현악 4중주로 작곡한 작품을 서울시향 하임 콰르텟이 연주할 예정이다.
 
한편 수강료는 강좌당 5만원이며 강좌당 모집인원은 40명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국가유공자 및 취약계층, 2개 이상의 강좌 수강생에게는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관련 문의는 문화예술교육팀(044-850-05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