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재난에 대비해 미리 풍수해보험 가입하세요"
상태바
"재난에 대비해 미리 풍수해보험 가입하세요"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7.2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중가입 가능…차상위계층·기초생활수급자 보험료 100% 지원
풍수해보험 포스터. (제공=세종시)
풍수해보험 포스터. (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 세종시가 시민들이 각종 재난 피해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 가입을 당부하고 나섰다.

풍수해보험은 태풍·호우·대설·강풍·풍랑·해일·지진 등 자연재해로 피해 발생 시 복구에 필요한 현실적 보상으로 생활에 안정을 기할 수 있게 해주는 정부 정책보험이다.

특히 풍수해보험은 연중 가입이 가능하지만 청약 개시 전 피해에 대해서는 소급 보상을 받을 수 없어 자연재해 발생 전 미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가입 대상 시설물은 주택(단독, 공동), 농어업용 온실,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상가·공장 등이며 이에 해당하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주택의 경우 일반 주민은 82%, 온실과 소상공인 상가·공장은 70%, 재해취역지역 주택은 87%까지 지원되며, 이 중 기초수급자·차상위 계층의 경우 피해로 인한 재정적 부담이 큰 만큼 주택은 후원단체 지원으로 보험료가 전액 면제된다. 

피해 발생 시 전파의 경우 7,200만 원, 반파 3,600만 원, 소파의 경우 1,800만 원을 보상받을 수 있다. 

피해 면적에 관계 없이 최소 복구비만 정액 지급되는 재난지원금과 달리, 풍수해보험은 피해 면적이 늘어날수록 보험금을 증액 지급해 실질적인 피해 보상이 가능하다.

권기환 시민안전실장은 "풍수해보험은 각종 재난으로부터 저렴한 비용으로 소중한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만큼 가입해 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풍수해보험 가입신청은 6개 민영보험사 DB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삼성화재보험,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을 통해 개별 가입하거나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