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가람동 일원에 '캠핑카 전용주차장' 운영한다
상태바
세종시, 가람동 일원에 '캠핑카 전용주차장' 운영한다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7.1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람동 65번지 일원 캠핑카 주차장 개장…180대 주차 가능
25일부터 27일까지 접수 8월부터 이용 가능
종합운동장 부지 일대는 견본주택으로 활용되는 한편, 평소 캠핑카 등의 주차장이 되고 있다. ⓒ정은진 기자
평소 캠핑카 등의 주차장이 되고 있는 종합운동장 부지 일대. ⓒ정은진 기자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세종시가 가람동 일원에 캠핑용자동차 전용주차장을 운영한다.

시는 전국민의 여가로 떠오른 캠핑문화 지원을 위해 오는 8월부터 가람동 일원에 캠핑용자동차 전용주차장을 운영하고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관내 캠핑용 자동차 등록대수는 2015년 68대에서 2021년 734대로 6년새 666대가 늘면서 차량들이 특정지역을 장기점유하며 시민불편을 초래해 전용주차장 설치의 필요성이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이에 시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의를 갖고, 가람동 65번지 일원에 캠핑카 전용주차장을 개설하기로 했으며, 지난 6월 시설 준공을 마치고 최근 인터넷 접수를 위한 시스템개선을 마쳤다. 

주차면수는 180면으로, 한정된 주차면을 고려해 세종시민만을 대상으로 이용자를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차량 소유주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공고일 전일부터 계속 세종시인 자이며, 이를 충족하는 소유주의 캠핑용자동차가 세종시에 등록된 차량이어야 한다. 캠핑용이 아닌 트레일러는 추첨에서 제외한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시는 많은 시민에게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오는 10월쯤 신청서를 다시 접수할 계획으로, 2차 모집 시 캠핑카 주차장을 이용하지 못한 시민에게 기회를 우선 부여할 예정이다.

이용요금은 주차장 접근성, 시설수준, 시 조례, 시설공단 운영여건 등을 고려해 임시운영 기간 동안 결정할 계획이다. 

이상옥 교통정책과장은 "내년 2월부터 유료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적정한 요금을 책정할 예정이며, 이용객과 시민 의견을 다양하게 청취하여 불편한 점을 찾아 보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