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출범 10주년 기념식 "행정수도 완성, 시민이 행복한 도시로"
상태바
세종시의회 출범 10주년 기념식 "행정수도 완성, 시민이 행복한 도시로"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7.0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시청 여민실서 역대 연기군~세종시의회 의원 등 300여명 내외빈 참석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비전 선포
세종시의회가 제4대 의회 출범 이후 첫 공식 행사인 ‘세종시의회 출범 1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는 제4대 세종시의회 의원들 (제공=세종시의회)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여야 간 합의를 통해 제4대 의회 전반기 원 구성을 완료한 세종시의회가 제4대 의회 출범 이후 첫 공식 행사인 ‘세종시의회 출범 1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6일 오전 10시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연기군의회부터 세종시의회 역대 의원들을 비롯해 최민호 세종시장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윤명성 세종경찰청장 등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했다. 

해당 자리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이란 세종시의회 비전이 담긴 슬로건이 담긴 손팻말을 들고 퍼포먼스를 펼치는 등 시민과 동행하는 의정을 다짐했다.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이 세종시의회 출범 10주년 기념사를 하고 있다.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은 기념사에서 “세종시의회는 출범 10주년을 계기로 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행정수도 세종 완성으로 전국 국토가 고루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이 자리에서 “올해로 10년이 된 세종시는 새로운 꿈을 품고 미래로의 도약할 준비를 하고있다"라며 “행정수도 이상의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앞으로 세종시의회의 현명한 지혜와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어진 유공자 포상에서는 의회 발전에 기여한 지역 주민들 및 역대 시의원, 지역 언론인에게 감사패와 세종시의회 사무처 공무원에게 표창장 수여가 이뤄졌다. 

이어진 유공자 포상에서는 의회 발전에 기여한 지역 주민들 및 역대 시의원, 지역 언론인에게 감사패와 세종시의회 사무처 공무원에게 표창장 수여가 이뤄졌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이달 4일부터 6일까지 세종시청 로비에서 세종시의회의 역사가 담긴 사진전을 진행한다.

1991년 4월 15일부터 연기군의회로 시작해 현재에 이르기까지 역대 의회의 개원식 및 본회의 장면, 신청사 준공식, 행정수도 추진을 위한 노력 등 역사적 순간이 담긴 사진 기록물 40여점을 전시한다.

제4대 세종시의회 의원들과 내외빈, 참석자 등은 세종시의회 비전이 담긴 손팻말을 들고 퍼포먼스를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