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학교 급식실, 2027년까지 인덕션 조리기구로 업그레이드
상태바
세종시 학교 급식실, 2027년까지 인덕션 조리기구로 업그레이드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7.0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7년까지 세종시 관내 모든 학교 급식실에 가스 조리기구가 사라지고 인덕션 조리기구가 갖춰진다.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2027년까지 세종시 관내 모든 학교 급식실에 가스 조리기구가 사라지고 인덕션 조리기구로 업그레이드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쾌적하고 안전한 급식환경 개선을 위하여 ‘전기 인덕션 급식기구 교체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가스식 급식기구를 전기식 급식기구로 교체하는 사업으로, 상업용 솥, 취반기, 부침기, 레인지 총 4종의 조리기구가 해당된다.

인덕션 급식기구는 하절기 고온다습한 조리환경을 개선하여 식중독 발생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일산화탄소 등 유해가스로부터 급식관계자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는 물론, 학생과 교직원에게 만족도 높은 학교급식을 제공할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21년 겨울방학부터 사업을 추진해 2022년 5월까지 42개교 구축을 마무리하고 6월 점검을 완료했다.

올해 7월부터는 28개교의 가스 조리기구를 교체할 예정으로, 사업이 완료되면 누적 구축률 58%(142개 조리교 중 83교)이다. 이는 다른 시도교육청에 비해 빠르게 조리환경을 개선한 결과이다.

또한, 2027년까지 신설학교의 인덕션 기구 설치와 함께 기존 사용 중인 가스 조리기구의 내용연한이 도달한 학교들을 순차적으로 교체해 환경친화적 급식실 조성 완성에 앞장설 방침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우리 세종 학교급식은 조리환경 개선을 최우선적으로 추진해 급식관계자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조리실 환경에서 근무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학생들이 만족하는 급식으로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