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민호 세종시장 인수위, 중입자가속기 암치료센터 청사진 그린다
상태바
최민호 세종시장 인수위, 중입자가속기 암치료센터 청사진 그린다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6.2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대 세종시장 인수위원회가 수준 높은 의료복지도시 건설을 목표로 중입자가속기 암치료센터 설치 계획을 구체화한다.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는 인수위.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제4대 세종시장 인수위원회가 수준 높은 의료복지도시 건설을 목표로 중입자가속기 암치료센터 설치 계획을 구체화한다.

인수위는 23일 인수위 사무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보건복지교육 분야 주요 공약 검토사항을 발표했다.

인수위 보건복지교육 분과는 ▲수준 높은 의료복지도시 ▲어르신이 편안한 노인 친화도시 ▲어린이와 여성이 행복한 도시 건설을 목표로 최민호 당선인의 핵심 공약을 최우선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중입자가속기 암치료센터를 5-2생활권에 설립하는 방안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상 세포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암 세포만 표적 제거하는 중입자가속기는 ‘21세기 꿈의 암치료기’로 불리며, 전 세계 13기가 운용 중이다. 국내에서는 서울과 부산에 각 1기씩 건설되고 있다. 

인수위는 최민호 당선인의 핵심공약 과제 중 하나인 중입자가속기 암치료센터 건립을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과 연계해 추진하기로 하고 구체적인 자료 검토 및 설득 논리 개발 등에 착수했다.

한편, 노인정책 분야에서는 학생과 자원봉사자가 어르신의 복지서비스 신청, 디지털 교육 등 ‘어르신 깐부 제도’와 농촌 지역 노인층을 위한 ‘어르신 방문 진료서비스’와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 지원 방안에 대해서도 검토에 착수했다.

아동여성 분야 공약으로는 ‘직장맘 애로사항 지원센터 설치’ 방안과 ‘초등학생 방과후 돌봄 프로그램 확대’ 방안이 논의 중이다. 

류제화 대변인은 “보건복지교육은 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사항으로 시민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영역”이라며 “시민 모두가 행복한 세종시를 만든다는 각오로 남은 기간 촘촘하고 두툼한 복지, 따뜻한 동행 실현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