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만의 브랜드 알릴 창작 공연 대본 공모 열려
상태바
세종시만의 브랜드 알릴 창작 공연 대본 공모 열려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6.2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문화재단 창작 공연 첫 걸음 '가치 만듦'
세종시 브랜드 공연 제작 위한 시놉시스 및 짧은 대본 공모전 실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문화재단이 브랜드 공연 제작을 위해 설화, 민담, 역사, 문화, 예술, 자연 등 세종시를 소재로 하는 시놉시스와 짧은 대본 공모를 진행한다. 

7월 31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은 '가치 만듦'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세종시민들과 함께 가치 있는 공연을 제작하겠다는 의미로 세종시 거주자들만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실시하는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세종시 대표 공연콘텐츠의 발굴과 장기적으로는 국내·외 유통으로 확장까지 도모하기 위한 공모전으로, 공연화가 가능한 60분 내외의 짧은 대본(A4지 15장 내외)을 접수받는다.

접수된 대본들은 예술성과 참신성, 완성도와 지속가능성 등을 중점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치게 되며, 최종 선정된 총 2개 작품에는 각각 700만원과 3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선정된 시놉시스와 대본은 작품의 콘셉트 및 내용에 적합한 전문 작가, 연출, 배우 등을 섭외하여 완성된 대본으로 개발될 예정이며, 2022년 연말 세종예술의전당에서 리딩 공연이 계획되어있다.

또한 세종시내 다양한 예술단체의 참여를 위한 사업설명회도 6월 22일 14시에 세종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세종시문화재단 김종률 대표이사는 “세종시만의문화자원을 활용한 창작 공연을 제작함으로써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문화재단의 창·제작 역량을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성공적인 창작 공연 제작을 계기로 다양한 장르와 다양한 콘셉트의 브랜드 공연을 제작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www.s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