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청년정책 토론대회 ‘발칙한 여정’ 개최
상태바
세종시, 청년정책 토론대회 ‘발칙한 여정’ 개최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6.2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8일까지 참가 접수..만19세~34세까지 참가 가능
토론으로 복지·문화, 주거·환경, 취·창업 분야 등 청년정책 발굴
토론대회 포스터. (제공=세종시)
토론대회 포스터. (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세종시가 내달 8일까지 ‘세종 청년정책 토론대회 발칙한 여정’ 참가신청을 받는다.

‘세종 청년정책 토론대회 발칙한 여정’은 청년의 시각에서 청년정책에 대한 토론을 통해 여러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토론대회다.

이번 토론대회는 ▲복지·문화 ▲주거·환경 ▲취·창업 등 분야별로 기존 세종시 청년정책을 분석 및 신규 발굴해 토론으로 아이디어를 다듬고 정책으로 제안하는 방식이다.

참가 대상은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직장·대학을 다니는 만19~34세의 청년으로, 3인 이상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특히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체 신청팀 중 서면·발표심사로 8팀을 가려 전문가와의 인큐베이션을 통해 아이디어 보완 후 4강까지 일대일 토론 토너먼트와 결승전을 거쳐 최종 한 팀을 선정하는 방식이다. 

4강전과 결승전은 8월 13일 개최하며, 현장 시민 참관과 더불어 실시간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참관도 가능하다.

8강에 진출한 팀부터 소정의 연구과제비 20만 원을 지급하며, 1등에게는 상금 300만 원, 2등에게는 200만 원, 3등에게는 100만 원, 4등에게는 70만 원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더불어 선정된 수상작은 검토·보완해 시 청년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내달 8일까지 시 누리집 또는 세청나래 누리집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전자우편(huneeone@sj.pass.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우리 시 청년들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관내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고 토론과정에서 나온 결과물이 단순한 제안에 그치지 않고 좋은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