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6.1 지방선거 당선인대회 개최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6.1 지방선거 당선인대회 개최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6.17 12: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6월 16일(목) 오후2시, 세종시당 대회의실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세종시의회의원 당선인 대회를 개최했다. (제공=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이 16일 세종시당 대회의실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세종시의회의원 당선인 대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강준현 세종시당 위원장, 홍성국 세종갑지역위원장, 이춘희 세종시장과 서윤기의원(서울시의원, 관악) 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의회 의원 당선자들에게 당부를 전하며 함께 결의를 다지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강준현 위원장은 ‘대선과 지선 패배에 대한 문제의식과 시민들의 신뢰 회복’에 대해 화두를 던졌다. 

이어 “시의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당내 교육체계를 구축해 의정활동 소양을 키워 세종시 변화를 주도해 나가며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힘 써야 한다.”고 전했다.

이춘희시장은 8년간 시정을 이끌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적 임무를 맡은 만큼 공무원들을 파트너로 생각해 협조하며 항상 그 뒤편에 있는 시민을 보고 판단하라”는 당부를 전했다. 

홍성국 국회의원은 시의원이 갖춰야할 소양과 객관성을 가진 리더십을 주문하며 당의 변혁을 이끌어 시스템 정당을 만들어 세상의 흐름에 맞춰 미래정당으로 거듭나기 위해 시의원들이 적극 나서야한다고 강조했다.

이후, 서윤기시의원(서울, 관악)의 3선 의원이 되기까지 과정을 이야기하며 '여소야대 정국에서의 의회운영 전략'이라는 주제로 시의원의 역할과 세종시 현안을 직시하며 강력한 의회를 만들어달라는 당부를 했다.

마지막으로 이형탁 시당사무처장은 '당무 안내'를 통해 향후 더불어민주당의 13명의 시의원은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민주당이 되도록 첨병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특별시민 2022-06-18 14:47:16
이번 당선이 마지막이 될테니 즐겨들
투기질 하다 제발 걸리길.
니들한테 주는 세금이 아깝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