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세종시장 인수위, 시민에게 '민선 4기' 정책 제안 받는다
상태바
세종시장 인수위, 시민에게 '민선 4기' 정책 제안 받는다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6.1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수위에 바란다’ 메뉴 개설..시민 의견 수렴통로로 활용
개설 하루 만에 16개 제안..“시정 4기 핵심과제 도출에 반영"
제4대 세종시장 인수위원회 누리집. (제공=인수위)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 제4대 세종시장 인수위원회가 '시정 4기' 핵심과제와 개선 방향에 대한 시민 의견 청취를 위해 인수위 누리집을 운영한다.

인수위는 '소통형 인수위' 운영 기조 실현을 위해 시민이 직접 의견을 남길 수 있는 '인수위에 바란다' 코너를 개설했으며, 이외 인수위 활동 사항을 사진과 보도자료 형태로 공개하는 메뉴를 구성했다.

지난 14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인수위 누리집에는 하루 만에 도시교통문제 해소와 보건복지교육 문제 해법 등 16개의 시민 의견이 게시됐다.

세부적으로는 내부순환 버스노선 조정, 전기버스 충전소 이전, 차도 확대, 방지턱 개선, 셔클 확대 등 도시교통 관련 제안이 많았다. 

더불어 읍면지역 학군 조정, 학교체육시설 개방, 애견운동장 설치 등 보건복지교육 분야와 종합운동장 계획 변경, 시청사옥 증설 등 경제 및 지역균형발전 분야에 대한 시민 의견도 다수 제안됐다.

인수위는 누리집을 통해 접수된 시민 의견을 분야별, TF별로 배분하고 당선인 공약 사항에 준하는 수준으로 검토해 시정 4기 핵심과제 도출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류제화 인수위 대변인은 "제4기 세종시정의 성공은 시민들과 얼마나 긴밀히 소통하느냐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인수위 누리집을 통해 시정 4기 핵심과제 도출에 관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