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환경교육도시 선포, 청사진 그린다 
상태바
세종시 환경교육도시 선포, 청사진 그린다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6.0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생태교육 확산, 시·환경부·한국환경교육네트워크 협력
11일 세종호수공원서 환경교육 북콘서트...개그맨 신봉선, 자전거탄풍경, 방송인 타일러 라쉬 등 출연
세종시가 7일 '세종시 환경교육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세종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가 7일 '세종시 환경교육 선포식'을 개최한다. 

이번 선포식은 기후 위기 극복과 미래세대의 환경의식 고취를 위해 정부, 교육기관과 손을 맞잡고 환경교육도시로의 청사진을 그리기 위해 마련됐다.

6월 5일 환경의 날을 시작으로 오는 11일까지 개최되는 ‘제1회 환경교육주간 행사’와 연계해 진행되는 이번 선포식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환경부(장관 한화진), 한국환경교육네트워크(대표 김택천)와 함께 7일에 개최된다.

이번 환경교육 도시 선언에서 시를 비롯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세종환경교육네트워크, 청소년 등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환경교육 도시 세종’이라는 목표로 각자의 역할과 협력을 다짐했다. 

시는 이에 앞서 지난 2월 환경교육 전문기관인 ‘세종시 환경교육센터’를 발족하면서, 환경교육 예산 1억 5,000만 원을 반영했다. 

환경교육센터 발족을 계기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전문 환경교육 인력을 양성하는 등 체계적인 환경교육 제공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환경교육도시 선포식과 함께 세종 호수공원 일원에서는 온라인 명사특강, 북콘서트, 환경교육박람회 등 다양한 시민참여형 행사가 개최된다.

9일에는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학교 내 탄소중립 환경교육 실천 확산을 위한 ‘사례공유회’가 열린다.  

10일은 같은 장소에서 환경교육인들의 ‘교류회’가, 11일은 청소년과 청년들이 참여하는 ‘청청 토론회(포럼)’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환경교육 박람회’가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세종호수공원 일대에서 열려, 최신 환경교육 교구, 과정 등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환경교육주간 마지막 날인 11일 오후에는 인기 연예인과 유명작가들이 참여해 즐겁게 환경교육을 배우는 ‘북 콘서트’가 세종호수공원(수상무대섬)에서 열린다. 

행사에는 개그우먼 신봉선이 사회를 맡아 이슬아 작가, 방송인 겸 작가 타일러 라쉬, 가수 ‘자전거 탄 풍경’이 참여해 책과 음악이 함께하는 공연 형태로 추진된다.

자세한 행사계획은 시누리집(www.sejong.go.kr) 또는  www.환경교육주간.kr에서 살펴볼 수 있다. 

박판규 환경정책과장은 “탄소중립과 생태계 보전 등 환경 현안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가 필수적”이라며 “이번 환경교육도시 선언을 계기로 세종시 환경교육이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