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교육사업, 주민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요"
상태바
"세종시 교육사업, 주민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요"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6.0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
주민이 직접 제안하는 사업을 학교 현장에 적용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 중 하나인 학교 사각지대 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반사경이 설치된 모습 (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현재 세종시교육청은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된 우리 마을 축제, 슬기로운 숲 교실 등 6개 사업에 1억7,200만 원을 편성하여 26개 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다.

2023년도 본예산 편성에 앞서 주민이 직접 제안한 사업을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는 시민, 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학교 안전, 학교폭력 예방, 학생 진로체험활동,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 학교 현장에 직접 적용이 가능한 교육 사업에 다양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제출 기간은 6월 3일부터 7월 15일까지이며,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주민참여예산제-참여마당 메뉴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제출된 사업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사업 타당성 검토와 심의를 거쳐 2023년도 본예산(안) 반영 후 의회 심의를 통해 최종 확정‧시행할 계획이다.

정영권 조직예산과장은 “교육수요자에게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사업을 발굴하기 위하여 제안 대상자를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 개인과 학교까지 확대하고, 2023년도 예산액을 증액 편성할 계획이다”라며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교육 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세종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