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원, '수학학습 전문상담 지원단과 학생 일대일 멘토링' 운영
상태바
세종교육원, '수학학습 전문상담 지원단과 학생 일대일 멘토링' 운영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6.0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등·중등 학생 31명 대상으로 11월까지 운영
세종시 학생이 수제자 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시 학생이 수제자 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원이 이달부터 11월까지 수학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수제자 교실'을 운영한다.

‘수제자 교실(수학을 제대로 자신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교실)’은 수학학습 전문상담 지원단 교사와 학생의 일대일 멘토링으로 수학 부진의 원인을 진단하고, 맞춤형 처방을 통해 수학을 제대로 자신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학생으로, 31명의 학생을 선정해 개인별 20시간씩 진행된다.

수학학습 전문상담 지원단은 수학교육에 관심이 높고 기초학력부진학생 지도경험 또는 수학클리닉 연수를 통해 수학학습코칭 및 상담 역량을 갖춘 교사 31명으로 구성됐다.

활동 장소는 세종수학체험센터와 학생 소속 학교로, 정규 교육과정 외 시간에 수학학습 전문상담 지원단 교사가 학생을 직접 찾아가 진단검사·개별 맞춤형 수학학습지도·심리 상담을 실시한다.

초등 163명, 중등 61명의 신청자 중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수학 기초학력 미달 학생 등 신청서 및 서류평가를 통해 31명을 선정하였고, 선정되지 않은 대상자를 위한 방학 중 특별프로그램을 추후 운영할 예정이다.

강양희 세종교육원장은 “수학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교육청의 역할이 중요해졌다”며 “학생 개별 맞춤형 진단 및 지도를 통해 수학을 제대로 자신있게 즐기며 나아가 학생의 자존감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