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축제' 올해부터 '시민주도형 축제'로 확 바뀐다
상태바
'세종축제' 올해부터 '시민주도형 축제'로 확 바뀐다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5.24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문화재단, 2022 세종축제 시민참여 기획 프로그램 공모
다음달 3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 접수, 5월 26일 15시 사업설명회 개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그동안 세종시에서 주관해왔던 '세종축제'를 올해 처음으로 세종시문화재단이 추진한다. 

재단은 '2022 세종축제' 컨셉을 '시민 주도형 축제'로 잡고 시민참여 기획 프로그램을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세종축제를 컨셉에 따라 시민 스스로 만들고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재단은 선정된 프로그램에 대해 전문가 멘토링 및 기획실명제 도입 등을 통해 실질적인 기획자로서의 역량과 자부심도 높일 계획이다.

공모유형은 지역 예술인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기획 프로그램과 시민기획 프로그램 두 가지로 구분된다.

전문기획은 1,000만 원, 시민기획은 500만 원 이내의 실행비가 지원된다.

공모주제는 △도시브랜드 △세종2.0 △생태녹색 △장소활용 등으로 도시의 정체성을 반영하고 향후 지속적인 축제 콘텐츠로 발전시켜나갈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접수는 다음달 3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며,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www.sjc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akdong4170@sjcf.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재단은 그동안 시에서 주관해왔던 세종축제를 올해 처음 운영하게 되면서 축제와 시민 기획 프로그램의 취지 등을 소개하기 위해 사업설명회를 오는 26일 15시 음악창작소에서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