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세종시-홍익대 세종캠, 스마트 인재 양성에 맞손
상태바
세종시-홍익대 세종캠, 스마트 인재 양성에 맞손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5.1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 목표
대학생 3~4학년 대상 총 35명 모집 6월 10일까지 접수
데이터 청년 캠퍼스 포스터. (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세종시가 홍익대 세종캠퍼스와 ‘데이터 청년 캠퍼스’ 운영으로 스마트도시 세종을 완성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고 12일 밝혔다.

데이터 청년 캠퍼스 사업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데이터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사업으로, 세종지역에서는 홍익대 세종캠퍼스가 운영기관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데이터 청년 캠퍼스 교육과정은 내달 25일부터 8월 31일까지로, 모집인원은 총 35명이며 휴학생을 포함한 데이터 관련 전공 3~4학년 재학생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교육비는 전액 국비로 지원되며, 프로그램은 집체교육 4주, 실습 프로젝트 6주 과정으로 구성된다. 

집체교육은 ▲빅데이터의 이해와 활용 ▲파이썬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딥러닝 기초 ▲클라우드컴퓨팅을 이용한 빅데이터 처리 ▲비즈니스 및 서비스 모델 기획 과정으로 진행된다.

실습 프로젝트는 시가 구축한 빅데이터 플랫폼(‘빅데이터허브시스템’)과 공공데이터 등 각종 데이터를 활용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을 수행할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내달 10일까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누리집의 ‘데이터온에어’에서 가능하다.

염성욱 스마트도시과장은 “데이터 청년 캠퍼스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세종형 데이터 생태계 조성과 미래 먹거리산업 육성에 필요한 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 데이터 활용 수요가 높은 관내 연구기관, 학교 등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데이터 산업 성장의 토대를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