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세종시,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
상태바
세종시,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5.11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맞손 푸드플랜사업 1단계 성과 바탕 2단계 사업 준비
시는 11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종합교육관에서 ‘세종시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세종시가 푸드플랜사업 1단계 성과를 딛고 2단계 도약을 위해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에 나선다. 

세종시는 11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종합교육관에서 ‘세종시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강일권 명예농업부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 로컬푸드생산자연합회, 세종시연합사업단, 세종시한우연합회, 세종로컬푸드㈜, 소비자모니터링단이 참석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정부 국정과제로 지역 단위 푸드플랜 수립이 거론되면서 2015년부터 추진 중인 1단계 푸드플랜사업의 2단계 도약을 목표로 중장기 핵심과제를 도출하고자 마련됐다. 

생산-가공-유통-소비-재활용 등 지역 여건에 맞는 지속가능한 먹거리 체계 구축에 목표를 두고, 오는 12월까지 용역을 완료활 계획이다. 

또한 시는 이날 보고회에서 참석자들에게 세종시의 1단계 푸드플랜사업 성과분석과 도출한 혁신과제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민·관 협치 거버넌스 준비작업 ▲2030 먹거리 보장도시 대응전략 ▲세종시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 등을 위한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과 함께 토의시간을 갖고 참석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시는 앞으로 생산, 가공, 유통 등 분과별 회의로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 여건에 맞는 최적의 먹거리 종합전략을 세워 나갈 예정이다.

이칠복 로컬푸드과장은 “세종시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각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세종시의 현실에 맞는 계획을 실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