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유도실업팀, 제24회 하계데플림픽에서 은메달 4개 '쾌거'
상태바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유도실업팀, 제24회 하계데플림픽에서 은메달 4개 '쾌거'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5.10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현 개인전 은메달 이어 정숙화·정종욱·황현 단체전 은메달
단체전 은메달을 이뤄낸 유도실업팀. (제공=세종시)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유도실업팀이 제24회 하계 데플림픽 유도 종목에서 은메달 4개를 획득한 가운데, 황현 선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유도실업팀이 브라질 카시아스두술에서 열린 '제24회 하계데플림픽' 유도 종목에 출전해 은메달 4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3일 남자 개인전 -73㎏급에 출전한 황현 선수는 가장 먼저 은메달을 획득하며 시작을 알렸다.

황 선수는 8강전부터 세계랭킹 1위와 3위를 이기며 결승까지 진출해 이란의 아미르모하마드 다프타리 선수와 맞붙었지만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아쉽게 절반으로 패했다.

황 선수는 "지난해 11월 내측인대 파열로 재활훈련을 하며 증가된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가장 힘들었지만 오로지 승리만을 생각하며 매 경기마다 임해 메달을 획득할 수 있었다."라며 "금메달을 획득할 수 있었는데 기술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아 상대방을 넘기지 못해 아쉬웠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5일 남자 단체전에서는 정종욱·황현 선수가, 여자 단체전에 정숙화 선수가 제 몫을 발휘하며 연이어 추가 은메달 획득에 성공했다.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체육회 나채웅 사무처장은 "세계대회에서 은메달을 4개나 획득하며 대한민국의 위상과 세종시의 위상을 드높인 유도실업팀 선수들에게 진심으로 박수를 보낸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